유튜브 리밴스드(Youtube Revanced) 최신버전 공식 설치 방법 - 유튜브 광고 제거
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유튜브 리밴스드(Youtube Revanced) 최신버전 공식 설치 방법 - 유튜브 광고 제거

by [아마군] 2023. 5. 15.
반응형
반응형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대체 앱, 유튜브 리밴스드(Youtube ReVacned)

 

요즘 남녀노소 불문하고 스마트폰으로 유튜브(Youtube) 안보는 분들이 거의 없죠.

유튜브는 유료 멤버쉽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독하지 않는 한 영상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광고를 수시로 시청해야만 하는데요.

문제는 수익률 때문에 광고의 송출 빈도가 과하다 싶을 정도로 자주 발생하고 있어서 영상 시청에 상당한 짜증을 유발하는 점입니다.

무료 시청이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사실 플랫폼 입장에서는 소비자가 직접 돈을 지불하지 않을 뿐 대신 광고를 시청한 만큼 광고 업체로부터 막대한 수익을 얻는 방식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유튜브 시청자는 시간으로 그 사용료를 지불하고 있는 셈 입니다.

 

이런 불편함을 회피하기 위해 그동안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라는 앱이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었는데요.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유튜브 밴스드는 유튜브 프리미엄과 마찬가지로 광고 차단과 백그라운드 재생, PIP 재생 등의 편리한 기능을 제공해서 저역시 몇년간 아주 알차게 사용을 했었습니다.

 

그런데 유튜브 밴스드는 유튜브의 소스코드를 활용해서 내부적으로 프리미엄의 기능을 활성화 시킨 자체 앱을 배포하는 방식이었기 때문에 당연히 구글 측에서 법무적인 태클을 걸었고 결국 개발자가 백기를 들고 추가 개발을 포기했습니다.때문에 기존에 앱을 설치해 두었거나 설치APK파일을 가지고 있다면 이를 설치하여 아직까지 이용 자체는 가능하지만 공식 유튜브의 대응에 따라 언제든지 이용이 막힐 수 있는 상황이었고 정확한 원인은 모르겠지만 현재 여러 유튜브 밴스드 유저들이 동영상 재생에 실패했다는 에러 메세지가 순차적으로 발생하는 중입니다.이는 로그아웃 후 다른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일시적으로 해결되지만 얼마 후 또다시 막히는 등 결국 유튜브 밴스드의 남은 수명이 얼마 남지 않았음을 암시하고 있죠.

 

다행히 안드로이드 유저들에게 유튜브 밴스드를 대체할 수 있는 새로운 대안이 나왔습니다.이름도 유튜브 밴스드의 후계자임을 자처하는 듯 유튜브 리밴스드(Youtube ReVanced) 로 지었네요.그런데 유튜브 밴스드는 안되는데 유튜브 리밴스드는 괜찮은 걸까요?그 이유는 간단합니다.

유튜브 밴스드가 유튜브의 소스코드를 가져다 수정해서 자체 앱 APK 를 배포를 했기 때문에 저작권, 재산권 문제가 발생하는 데 반해 유튜브 리밴스드는 유튜브의 소스코드를 이용하는 게 아니라 유튜브 앱 자체를 패치 하는 방식이기 때문입니다.

 

유튜브 리밴스드(Youtube ReVanced) 의 기능은 아래와 같습니다.

 

  • 광고 제거 기능 : 영상 광고 제거와 홈 화면 광고 제거
  • 백그라운드 재생 기능 : 스마트폰 화면을 끈 상태에서도 음악이나 영상을 재생 가능
  • PiP 기능 : 'Picture In Picture'의 약자로 유튜브 영상을 폰 화면의 일정 위치에 작게 만들어서 재생 할 수 있는 기능으로 영상을 보면서 웹서핑을 하는 등의 멀티테스킹을 가능하게 함
  • 음악, 동영상 다운로드 기능 : 유튜브에서 음악 및 동영상을 내 폰으로 다운로드 가능
  • 아동용 동영상 미니플레이어 재생 기능
  • 싫어요 수 공개 기능 : 유튜브 영상의 좋아요 횟수 외에 싫어요 횟수 또한 확인 가능
  • 이외에 블랙 테마 적용, 탐색 표시줄 탭 활성화, 크롬캐스트 버튼 삭제, 크리에터 버튼 삭제, 자동재생 버튼 삭제, 앱로고 디자인 변경, 유튜브 프리미엄 상단 로고 변경, 쇼츠 버튼 삭제, 해상도 설정창 변경, 동영상 정보 카드 삭제 등의 다양한 기능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설치 방법

1. 유튜브 앱 제거 및 롤백

우선, 현재 설치되어 있는 유튜브 앱을 삭제해야 합니다.

다만 유튜브 앱은 안드로이드의 기본 패키지로 포함되어 있어 루팅하지 않은 폰에서는 앱 삭제 메뉴가 뜨지 않습니다.

 

우선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가셔서 제거 버튼을 눌러 주세요.

그리고 폰에 설치된 유튜브 앱 아이콘을 길게 누르거나 설정 > 애플리케이션 > Youtube 에 들어가서 사용 중지 버튼을 눌러주면 됩니다.

 

2. 유튜브 밴스드 & MicroG 제거

기존에 유튜브 밴스드를 쓰셨던 분들이라면 MicroG 서비스가 설치되어 있을 겁니다.

만약 그렇지 않은 분이라면 여기는 넘어가셔도 됩니다.

설정 > 애플리케이션 > Vanced MicroG 를 찾아서 들어간 후 삭제 버튼을 눌러 줍니다.

만약 유튜브 밴스드나 구버전 리밴스드 앱이 설치되어 있다면 마찬가지로 삭제해 주세요.

불필요한 충돌이나 오류의 가능성을 없애기 위함 입니다.

 

3. MicroG 재설치

방금 삭제한 MicroG 최신버전을 공식 GitHub 에서 다운로드 하여 재설치 해주세요.

MicroG 는 공식 구글 앱이 아닌 다른 앱에서 구글 로그인을 할 수 있게 해줍니다.

4. 유튜브 리밴스드(Youtube ReVanced) 설치

유튜브 리밴스드는 공식 GitHub 를 통해 배포하는 매니저 앱으로 설치가 가능하긴 합니다.

하지만 개인적으론 이 방법은 외부 사이트에서 유튜브 APK 파일을 따로 구해야 하고 이를 패치해 주는 절차도 필요해서 오히려 더 번거롭게 느껴지더군요.

제가 지금 알려드릴 방법은 패치가 완료된 유튜브 앱까지 동봉되어 있어서 한방에 설치가 끝나는 방식이라 훨씬 편리합니다.

단, 텔레그램이 필요합니다.

 

유튜브 리밴스드 텔레그램 주소 링크

 

RVX Lite

You can view and join @rvx_lite right away.

t.me

 

이 링크를 클릭하면 텔레그램 앱이 실행되어 유튜브 리밴스드의 다운로드 채팅방에 입장할 수 있습니다.

입장 후 조금 위로 올려보면 다운로드 링크 버튼이 있는데요.

 

왼쪽은 블랙(BLACK) 테마로 고정된 버전이고 오른쪽 줄은 MONET 이라고 해서 안드로이드12 이상 사용자의 경우 폰에서 설정한 블랙, 라이트 테마를 유튜브 앱에도 똑같이 적용해 주는 버전 입니다.

그리고 앞에 OG / AFN / RVF 접두사는 앱에 설치되는 유튜브의 아이콘 모양을 뜻하는데요.

OG는 오리지널 유튜브 아이콘 그대로 사용하는 거고 AFN 과 RVF 는 유튜브 리밴스드의 변형된 아이콘을 사용하는 옵션입니다.

모두 아이콘과 테마의 차이일뿐 기능상의 차이는 없으니 아무거나 쓰셔도 됩니다.

 

원하는 버전을 다운로드 한 후 설치만 하시면 끝!

유료 결제 없이도 유튜브 프리미엄과 똑같이 더이상 광고도 없고 폰 화면을 꺼도 음악 재생도 되고 원하는 영상을 폰에 저장해서 볼 수 있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