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체만 6500 만원짜리 컴퓨터! 애플 맥프로 (Mac Pro)의 위엄
본문 바로가기
IT/정보

본체만 6500 만원짜리 컴퓨터! 애플 맥프로 (Mac Pro)의 위엄

by [아마군] 2019. 12. 23.
반응형

지난 6월 발표했던 애플의 새로운 하이엔드 워크스테이션인 Mac Pro 가 한국 애플 스토어에 등록 되었습니다.


이전 휴지통 처럼 생긴 맥프로가 출시 된지 6년만의 업데이트 네요.


근데... 알고는 있었지만 가격이 진짜 어마어마 합니다.

 

일단 맥프로 본체 기본형이 790만원 정도 입니다.


모니터 빼고 본체 가격이 말이죠.


근데 맥프로 쓰면서 아무 모니터나 쓸 수 는 없죠.


마침 애플에서 이전 애플시네마 이후로 거의 십여년 만에 Pro Display XDR 이라는 이름으로 32인치 크기의 새로운 모니터도 함께 출시했으니 이거랑 세트로 가격을 알아보겠습니다.

나노 텍스쳐 라는 이름으로 더 뛰어난 유리 코팅을 제공하는 옵션도 있지만 일단 기본형인 스탠다드 글래스 가격을 보니... 650만원?!?!


모니터 가격이 맥프로 본체 가격이랑 맞먹습니다.


근데... 이건 말그대로 모니터 본체 가격'만' 이고 책상에 모니터를 세워놓기 위한 스탠드가 별도 구매 입니다!


게다가 스탠드 가격이 무려 125만원...


모니터용 스탠드 한개 가격이 저희 집에서 사용하는 데스크탑 본체 가격입니다.


아C 그냥 스탠드 안하고 벽에 박든가 모니터암 쓸래! 라고 생각해도..

모니터암이나 벽걸이 고정을 위한 VESA 표준 마운트가 별매입니다!! (대부분 모니터에는 포함인데!)


심지어 모니터 뒤에 고정하는 마운트 가격이 25만원!


미친 애플!!


나노 텍스쳐 모니터에 스탠드를 구입하면 무려 914만원 짜리 모니터가 탄생하네요!

 

일단 저렴하게(?) 견적을 내기 위해 맥프로 기본 사양에 스탠다드 모니터 + 스탠드만 달았을 때 가격을 보면..


790 + 650 + 125 = 1,565만원 최저가(!)가 나왔습니다.


옵션 뺀 준중형차 가격이군요..

 

근데 애플 제품들이 다 그렇듯 맥 프로도 옵션들이 무궁무진 합니다.


각 옵션 별 가격차도 엄청나구요.

 

메모리 사양을 예를들면..

기본 32기가 메모리이지만 최고 옵션으로 무려 1.5테라 (128기가 X 12개 장착) 를 선택할 수 있는데 그러면 추가 금액이 무려 3,000만원!!! 삼백이 아니라 삼천만원 입니다!


킹왕짱이죠?

 

그리고 원래 본체는 일반 고정형인데 사무실에서 쓰는 워크스테이션이라는 점을 감안해 친절하게도 본체 케이스에 바퀴를 달아 이동 편의성을 올려주는 옵션이 있습니다.

 

 

요 바퀴 가격은!

49만원 이랩니다. ㅋㅋㅋ


컴퓨터 바닥에 끼우는 바퀴가 우리집 로봇청소기보다 비싸네요.

암튼 하드웨어 사양을 최고로 다 맞추면 기본형 790만원 짜리가 6,500만원을 훌쩍 넘어 버립니다.

 

와...


여기에 나노텍스쳐 적용된 프로 디스플레이 XDR모니터와 프로 스탠드의 가격이 915만원 정도 하는군요.


추후 AS 를 위해 애플케어+ 를 신청하면 1000 만원 가량이 나오구요.


최고급형으로 풀옵 맥프로 + 모니터 = 7천5백만원!


BMW 520D 가격이!!!

 

물론 그만큼 일반 조립 컴퓨터로는 아예 구성 자체가 불가능할 만큼 극소수의 전문작업을 위해 최적화된 맞춤형 워크스테이션이라는 점에서 일반인의 상식으로 보는건 의미가 없을 겁니다.


부품 가격과 소비자가의 차이를 봤을 때 엄청난 이익을 취하고 있는 건 확실하지만 그만큼 독보적인 위치에 있는 제품 라인이기에 수요자 입장에서는 가격이 문제가 아닐테니까요.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