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드폰을 실시간 통역기로 -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본문 바로가기
IT/정보

핸드폰을 실시간 통역기로 -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

by [아마군] 2020. 1. 22.
반응형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구글(Google)의 비서 앱인 어시스턴트(Assistant)가 최근 사용자가 말하는 언어를 인식해 자동으로 통역해 주는 실시간 통역 기능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어릴 적, 신기한 공상과학 영화등을 통해 상상했던 미래 기술들이 하나둘 현실화 되어 가고 있는 것 같습니다.

 

누구나 손안의 작은 단말기로 화상 통화를 나눈다거나 말 한마디면 집안의 가전과 조명을 컨트롤 할 수 있고 행선지만 입력하면 자동차가 알아서 운전하는 등의 일들이 이제는 아무도 놀라지 않을 만큼 일상이 되는 시대이죠.


언어가 다른 외국인과 자동 통역기를 이용해 마치 같은 나라 사람처럼 자연스럽게 대화를 나누는 모습도 불과 얼마전만 해도 상상 속에서나 가능한 일이었는데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등의 기술이 최근 단시간에 급속도로 발전되어 불과 3,4년 전의 번역 기능과 비교도 안될 만큼 놀라운 퀄리티의 향상을 이뤄 내면서 휴대용 통역기라는 물건이 등장하더니 이번 어시스턴트 앱의 업데이트로 누구나 하나씩 들고 있는 스마트폰을 통해 거의 완벽한 수준의 실시간 통역이 가능해 졌습니다.

 

대화를 자동으로 인식해 실시간으로 사람 간 주고받는 말을 통역해 주는 '자동' 기능과 마이크 버튼을 눌러 원하는 순간의 문장을 번역해 주는 '수동', 텍스트를 직접 입력하는 '키보드' 3가지의 방식을 지원합니다.


실제로 테스트 해보니 말을 인식하는 정확도가 굉장히 뛰어난데다 번역도 깔끔하게 잘 해줘서 실제 대화 시에 충분히 사용 가능하겠더군요.

 

대부분의 안드로이드 기기는 구글 어시스턴트 앱이 설치 되어 있을텐데요.


만약 아이폰이나 기본 설치 되지 않은 기기라면 앱스토어를 통해 설치하시면 됩니다.

 

제 갤럭시S10 을 기준으로 설명을 해보겠습니다.

 



홈버튼을 1초 이상 꾹 누르고 있거나 구글 어시스턴트를 직접 실행해 줍니다.


만약 이전에 어시스턴트의 보이스 인식 셋팅을 해놓은 상태라면 '오케이 구글', 혹은 '헬로 구글' 이라고 말만해도 실행이 됩니다.

 

위와 같이 음성 인식 대기상태가 됩니다.


그때 '영어 통역해줘' 라거나 '일어로 통역해줘' 등 원하는 언어로 통역을 요청하면 통역 모드로 전환 됩니다.


꼭 '통역' 이라고 얘기해야 하며 만약 '번역해줘' 라고 하면 '해줘' 라는 단어를 번역해서 Do it 이라는 결과를 보여줍니다.

통역 모드로 전환 되면 이런 화면이 나옵니다.

 

자연스럽게 대화를 하면 구글 어시스턴트가 통역을 해주죠.

자연스럽게 툭 던지듯 얘기해도 찰떡같이 알아 듣습니다.


통역 속도도 정말 빨라요.

긴 문장을 얘기해도 토씨 하나 안틀리고 잘 인식해서 번역 해줍니다.

일본어 번역도 잘해 줍니다!


좋은 세상이에요.


해외 여행 가서 정말 쏠쏠하게 사용할 수 있을 듯 합니다.

 

근데.. 외국어 공부의 필요성이 점점 희박해 지겠네요.ㅎㅎ

 


#파트너스 활동을 통해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을 수 있음#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