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드센스 수익정산 지급받을 통장 추천 - SC제일은행 개설방법
본문 바로가기
IT/블로그

구글 애드센스 수익정산 지급받을 통장 추천 - SC제일은행 개설방법

by [아마군] 2020. 2. 4.
반응형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구글 애드센스 수익이 100$ 달러가 넘으면 그 다음달 22일에 미리 등록해 둔 통장으로 자동으로 입금이 됩니다.

 

입금 받는 통장은 외화 통장이든 일반 원화 통장이든 상관이 없죠. (원화의 경우 환전 수수료가 일부 공제 됩니다만)

 

문제는 해외에서 입금 받는 경우 받는 사람도 소정의 수수료가 지출 된다는 점입니다.

 

은행마다 차이가 있지만 대부분의 경우 건당 금액 기준으로 100만원 이하는 1만원의 수수료를 떼어 가더군요.

 

100달러면 10만원 남짓인데 수수료만 만원이라니!

 

다행히 애드센스 이용자들의 햇살같은 존재, 스탠다드 차타드 제일은행이 있습니다.

 

SC제일은행은 건당 금액 300 달러 이하의 경우는 수수료가 완전 면제 입니다.

 

각 은행별 수수료를 비교해 주는 사이트에서는 SC제일은행의 면제 항목이 출력되지 않아 혜택이 사라졌나 싶었는데 오늘(2020.2.4) 직접 전화해서 문의하니 300 달러 이하 수수료 면제 혜택이 여전히 시행 중이라고 합니다.

 

매달 수백 수천 만원을 수령하는 유튜버 들에게는 해당사항 없겠지만 우리같이 근근히 커피값이나 버는 서민 블로거들에게는 매우 중요한 혜택이죠.

 

저는 SC제일은행 계좌가 없어서 새로 개설해야 하는데 공식앱을 통해 비대면 개설도 가능하다고 하더군요.

 

단, 몇가지 조건이 있습니다.


1. 최근 30일 이내에 타 은행 포함 금융 계좌 개설 이력이 없어야 함.

2. 해외 거주자의 경우 해외 접속을 통한 통장 개설 불가.

3. 외국인, 미성년자의 경우 비대면 통장 개설 불가.

4. 신분증 (주민등록증 또는 운전면허증) 준비


개설 방법은 간단합니다.

 

앱스토어나 플레이스토어에서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설치한 후 앱을 실행 합니다.

 

이후 회원가입을 하고 앱에서 안내하는 순서대로 본인 인증 및 약정 동의, 비밀번호 입력등을 마치면 간단하게 새 계좌가 생성 됩니다.

 

 

단, 이렇게 비대면으로 생성한 계좌의 경우 출금 한도가 매우 적게 설정되는 단점이 있습니다.

 

인출 및 이체가 겨우 100만원 밖에 안되는 거죠.

 

뭐 소액의 애드센스 정산을 받아 바로 옮기는 경우는 이정도로도 충분하지만 혹시나 월 정산액이 수백만원(!!!)이 되는 행복한 상상을 그리기 위해서 한도를 해제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 또한 앱 상에서 간단하게 한도를 올리는게 가능합니다.

 

단, 이렇게 앱에서 한도 해제를 하려면 몇가지 조건이 필요합니다.

 


1. 비대면 계좌 생성 완료

2. 본인 명의의 휴대폰

3. 은행 기관에서 발급 받은 공인인증서

4. 직장 가입자여야 함(신청 시 제일은행 측에서 자동으로 건강보험공단을 통해 직장 가입자 보험득실확인을 체크함)

 

특히 4번 직장 가입자 여부가 가장 중요합니다.


 

앱 하단의 메뉴들 중 가장 우측의 '전체' 버튼을 클릭하면 목록에 한도 설정이라는 항목이 있습니다.

 

여기에서 한도 및 기본 정보 확인 후 본인의 직장 가입자 여부 확인 동의를 선택하면 한도 해제가 가능합니다.

 

이 부분이 찜찜하면 굳이 해제 안해도 100만원 한도의 통장으로 사용해도 충분하니 본인이 결정하시면 됩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