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 코로나19(신종코로나/우한폐렴) - 해외/미국 코로나 테마주 (마스크 테마주) 추천 - 미국 코로나 확진자 69명
본문 바로가기
IT/주식

해외 코로나19(신종코로나/우한폐렴) - 해외/미국 코로나 테마주 (마스크 테마주) 추천 - 미국 코로나 확진자 69명

by [아마군] 2020. 3. 2.
반응형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아시아를 중심으로 확산세를 보였던 코로나19(신종코로나/우한폐렴)가 이제는 유럽 쪽에서도 점점 퍼져나가는 모양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유럽 코로나 확산의 중심지인 이탈리아는 이미 확진자가 1100명을 넘었고 사망자도 30명에 달하는 매우 심각한 상황이며 독일도 오늘 하루만 51명이 증가한 117명을 기록하며 지역사회 전파가 발생하고 있습니다.

 

독일 내 코로나19(신종코로나/우한폐렴) 확진자 117명 돌파. 독일 지역 감염 급속 확산 중

이탈리아를 중심으로 한 유럽 내 코로나19(신종코로나/우한폐렴)의 확산이 점점 심각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독일은 확진자 수가 하루만에 51명이나 증가하며 현재 총 117명에 달하고 있습니다. 중국 입국자 또는..

topicstory.tistory.com

 

뿐만아니라 섬나라인 영국도 이란, 이탈리아 등을 거쳐온 입국자들로 인해 확진자 수가 35명으로 늘어난 상황입니다.

 

거기에 더해 미국까지 첫 사망자가 발생하고 현재 총 69명의 확진자 중 감염경로를 알수 없는 지역감염 의심자가 4명이나 발생한 상황입니다.

 

특히 미국의 경우 이미 감염 경로 확인 불가의 환자가 나온 위험한 상황에서도 매우 소극적인 검진 정책으로 인해 코로나 감염 여부를 검사한 검진자 수가 500명도 안됩니다,

 

이는 그 큰 미국 영토 내에 검진이 가능한 시설이 고작 4군데 밖에 안돼서 검사를 받고 싶어도 차로 열시간 이상을 이동해야 하는 거리인 경우가 대다수 인데다 대부분 무료 검사인 한국과 달리 최소 30만원 이상의 검진 비용(미보험자는 400만원 상당) 을 부담해야 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때문에 미국 정부는 모든 감염자를 찾아내 전원 격리/치료 하는 방침의 한국과 달리 일본 처럼 정치적 목표(일본의 올림픽과 미국의 대선)를 위해 최대한 확진자 수를 적게  대신 집단 활동 제한 및 위생 강화를 통한 감염 사례를 줄이는 방향으로 가는 것으로 보입니다,

 

이런 현재 상태를 배경으로 미국의 최근 마스크 3억장 생산 계획을 살펴볼 필요가 있습니다.


현재는 방역용 마스크 3억장 생산을 위해 국방물자생산법 발동을 검토 중인 단계로 아직 결정이 난 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현재 미국의 코로나19 방역 정책은 우리나라 처럼 적극적 검진을 통한 강력 대응 정책을 펴지 않고 사람들 간 전파 기회를 줄이는 형태의 소극적 정책을 기본으로 진행하고 있는 것으로 보이기 때문에 특히나 마스크 같은 개인 방역 위생 용품이 부족하지 않게 공급되는 상황이 필수이므로 국방물자생산법 발동은 거의 확실해 보입니다.

 

이런 상황이라면 특히 미국의 마스크 생산 기업 중에서도 우리에게도 익숙한 3M 같은 대형 글로벌 기업들에 관심이 가겠지만 오히려 3M 같은 기업들은 이 정도 이슈로는 주가가 극적으로 상승하기 어렵습니다.

 

워낙 매출 규모도 크고 매출원도 다양하기 때문에 마스크 같은 일부 품목의 매출 증가 정도로는 주가에 큰 영향을 주지 못합니다.

 

지금은 오히려 상대적으로 콤팩트 하고 마스크 관련 제품의 매출 비중이 큰 기업을 선별할 필요가 있습니다.(다만 정부 정책에 수혜를 받을 수 있는 검증된 기업이어야 합니다)

 

그 대표적인 케이스가 바로 오늘 소개할 미국의 알파프로테크(Alpha Pro Tech , NYSE:APT) 입니다.

 

Home

 

www.alphaprotech.com

 

알파프로테크 사는 의료용 마스크와 무균실용 방호복 및 방역 장비를 주로 생산하는 업체로 주 사업은 미국 국내에서 진행하지만 제품 자체는 글로벌 시장에 공급되고 있습니다.

 

알파 프로 테크의 주가는 아시아 지역 코로나 확산에도 불구하고 주 사업이 미국 중심인 관계로 6댤러 대에서 큰 변동 없이 유지되다가 최근 미국 내 감염 우려가 커지면서 2월 27일 근처부터 상승세를 시작, 29일 미국 정부의 마스크 3억장 생상 계획 검토 소식이 나오자마자 무려 37 달러를 돌파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현재는 조정을 받아 21 달러 까지 내려왔는데요.

 

미국 내 지역 감염 및 확산으로 상황이 장기화 될 경우 훨씬 큰 폭의 상승이 가능할 것으로 보입니다.

 

게다가 미 정부의 국방물자생산법이 발동이 확정 될 경우 지금의 조정을 월등히 뛰어 넘는 상승이 예상 됩니다.

 

예전 2009년 신종플루 때와 2014년 에볼라 바이러스 감염 사태 때에도 알파 프로 테크의 주가가 폭등한 사례가 있었지만 이번 코로나19 사태는 마스크에 대한 의존도가 월등히 높은데다 이미 중국 한국 등에서 마스크 품절과 사재기가 극심한 상황을 충분히 인식하고 있는 점, 그리고 이전 사례와 달리 국가 차원의 마스크 대규모 증산 법안이 예정된 상황을 고려해 보면 이전과는 파급력의 수준이 다를 것으로 보입니다.

 

분명 단기적으로 이미 많이 상승한 종목이긴 하지만 37달러를 터치하고 21달러 까지 30% 이상 조정을 받은 현재 상황은 오히려 매수 적기가 아닌가 싶습니다.

 

물론 미국 내 코로나19 바이러스 확산이 예상외로 단기간에 진정되거나 미 정부의 국방물자생산법 발동이 취소될 경우 예상과 다른 방향으로 흘러갈 수도 있습니다.(현재로선 그럴 것 같진 않지만..)

 

하지만 유럽 주요 국가들의 상황에서 미루어 보아 그보다 더 활발한 국제 교류가 발생하고 코로나19에 대한 방역 방침이 소극적인 미국의 상황을 봤을 때 예상대로 흘러갈 가능성이 매우 높아 보이기에 저는 이 종목에 대한 투자를 진행할 것을 결정했으며 매수 시기를 가늠하고 있습니다.

(이는 개인적인 의견일 뿐이며 투자에 대한 책임은 본인에게 있습니다)

 

2020/03/17 - KODEX 코스닥 150 레버리지 ETF 란? - 지금 같은 폭락장에 주목해야 할 이유와 향후 전망 분석

 

KODEX 코스닥 150 레버리지 ETF 란? - 지금 같은 폭락장에 주목해야 할 이유와 향후 전망 분석

#KODEX #코스닥 #코스닥150 #레버리지 #ETF #코스닥150레버리지 #코덱스 #코로나19 #주식 #주식추천 #인버스 #인버스2X #주가 #폭락장 #수익률 코로나19 사태로 인한 전세계 금융 시장의 폭락세가 연일 계속 되고..

skuld2000.tistory.com

 

2020/03/12 - 약국 마스크 알리미 앱 & 웹사이트 5종 장단점, 특징, 추천 정리 (코로나19/약국 마스크 재고 확인)

 

약국 마스크 알리미 앱 & 웹사이트 5종 장단점, 특징, 추천 정리 (코로나19/약국 마스크 재고 확인)

#마스크알리미 #마스크알리미앱 #약국마스크 #약국마스크알리미 #공적판매처 #공공마스크 #마스크어플 #똑닥 #굿닥 #네이버마스크 공적판매처인 약국의 마스크 판매 5부제 정책으로 인해 누구나 살 수는 있지만 재..

skuld2000.tistory.com

2020/03/08 - 코로나19 KF94 마스크 싸게 파는 곳(싸게 살 수 있는 곳) 사이트 10군데 주소/가격/날짜 등 정보 공유 - 2차 업데이트

 

코로나19 KF94 마스크 싸게 파는 곳(싸게 살 수 있는 곳) 사이트 10군데 주소/가격/날짜 등 정보 공유 - 2차 업데이트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코로나19(신종코로..

skuld20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