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제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에 가입신청을 했다는 글을 올렸었는데요.
2019/10/10 - 애드고시 시작했습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신청 방법 정리
애드고시라고 불릴만큼 까다로운 과정이라 하여 걱정했는데 아침에 일어나보니 신청 하루도 지나지 않았는데 승인 메일을 받았습니다!
운이 좋았던 것도 있을 것이고 현재 제 블로그의 구조가 다행히 구글 애드센스 가입에 최적화 되어 있었나 봅니다.
구글 애드센스(Google AdSense) 승인의 정확한 기준은 알수 없지만 역으로 제 블로그가 어떤 상황이었는지를 되짚어 보면 조금은 짐작할 수 있지 않을까 싶습니다.
1. 포스팅 카테고리 구조
현재 제 블로그의 카테고리는 위와 같습니다.
약 한달 반 전부터 포스팅을 시작해서 평균 하루에 한개 정도의 글을 올렸고 현재 총 45개의 글이 올라와 있습니다.
3개의 대분류와 총 10개의 소분류로 카테고리가 나뉘어 있으며 그 중 Flutter 카테고리는 포스팅 자료를 준비 중인 단계라 아직 글이 하나도 없습니다.
그 외에는 많게는 11개, 적게는 1개의 글을 포스팅 했네요.
빈 카테고리가 있으면 안된다 라는 말도 있던데 제 경우를 보면 절대적인 사항은 아닌가 봅니다.
2. 트래픽
일간 방문자 수 현황 입니다.
사실 그동안 일 방문자 수를 신경쓰지 않고 쓰고 싶었던 개발과 취미 관련 글들을 기록하는 것에 촛점을 맞추고 있었던지라 평균 데일리 트래픽이 적게는 10여명에서 많아야 50명이었습니다.
그러다 애드센스를 신청하기로 결정하면서 트래픽의 상향이 필요할 듯 하여 방문자 유입을 위한 작업들을 해주면서 어제 885명 까지 찍었습니다.
평균 트래픽 자체는 저조한 상태이며 가입 직전 순간적으로 트래픽이 상승한 점 또한 유념해야 할 부분으로 보입니다.
3. 애드센스(Adsense) 가입 절차
이 항목은 지금 생각해도 의아한 부분입니다.
원래 가입 직후에 애드센스 페이지의 사이트 메뉴 안에 제 블로그 주소가 나오지 않았습니다.
원래 저 곳에 가입 신청을 한 내 블로그가 등록되는게 아닌가 고민하다가 가입 신청한 지 약 두세시간 후에 아무래도 찜찜해서 사이트 추가 버튼을 눌러 직접 블로그 주소를 입력해 주었습니다.
가입 당시 보였던 것과 똑같은 태그 입력 코드가 또 출력 되더군요.
이 부분은 제가 가입당시 뭔가 실수를 했던 건지 아니면 애드센스에서 버그가 발생한 건지 지금도 확신은 없습니다만, 혹시 모르니 신청 하시는 분들은 꼭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