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ouTube Vanced 유튜브 밴스드 설치 방법 및 로그인 문제, 오류 해결 방법 총 정리
본문 바로가기
IT/정보

YouTube Vanced 유튜브 밴스드 설치 방법 및 로그인 문제, 오류 해결 방법 총 정리

by [아마군] 2020. 4. 8.
반응형

 


유튜브 프리미엄을 공짜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막강한 기능의 꿀앱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제가 처음 사용할 때만 해도 유튜브 밴스드를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는데 이젠 제 주위에도 많은 분들이 사용하고 계시더군요.

 

유튜브 프리미엄에 매달 만원 가까운 금액을 지불하고 (년 10만원 이상!) 사용할 수 있는 기능을 무료로 사용 가능하니 당연히 인기를 얻을 수 밖에 없겠죠.

 

저도 이미 진작에 유튜브 밴스드의 사용법을 소개 했었는데요.

 

아직 설치 안하신 분들은 꼭 들어가셔서 확인해 보시기 바랍니다.

 

최신완전판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총정리

 

최신완전판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총정리

이제 우리 생활에 뗄레야 뗄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유튜브(Youtube) 의 광고 제거 및 백그라운드 재생 등의 혜택을 위해 월 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skuld2000.tistory.com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cned) 설치 및 사용법을 소개한 위 포스팅을 올린 이후로 많은 분들이 설치 및 로그인 오류에 대해 문의를 주셨습니다.

 

그래서 이번에는 이 오류들을 해결하기 위한 방법 들을 정리하여 올려 보겠습니다.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오류 및 해결 방법

 

1. 로그인 실패

 

유튜브 밴스드의 구글 유튜브 계정 로그인을 지원하기 위해 함께 설치하는 MicroG 는 앱이 아닌 일종의 서비스 프로그램 입니다.

 

때문에 구글 유튜브 계정을 그대로 사용하는 유튜브 밴스드를 사용하기 위해서 꼭 선행 설치해줘야 합니다.

 

백그라운드에서 돌기 때문에 화면상에 실행 아이콘이 보이지 않으며 유저가 눌러서 실행시키는 개념도 아니죠.

 

눈에 보이진 않지만 이 MicroG 가 설치되어 있지 않으면 유튜브 밴스드의 로그인 기능이 정상 작동하지 않습니다.

 

유튜브 밴스드 앱을 설치하기 전에 꼭! 먼저 이 MicroG 를 먼저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혹시 실수로 유튜브 밴스드 앱을 먼저 설치하셨다면 두개를 모두 삭제 하신 후 다시 MicroG -> 유튜브 밴스드 순서로 재설치 하시면 잘 될겁니다.

 

다만 유튜브 밴스드와 달리 MicroG 는 위에서 말했듯 화면에 보이지 않기 때문에 일반 앱처럼 삭제가 안됩니다.

 

우선 설정 으로 들어가신 후에

MicroG 삭제 방법

애플리케이션 메뉴를 선택 한 후 검색바에 MicroG 를 입력해 주면 위의 스크린샷 처럼 설치된 Vanced MicroG 가 보일 겁니다.

 

이걸 선택 하신 후 삭제 버튼을 눌러 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유튜브 밴스드를 사용 중에 구글 유튜브 계정의 비밀 번호를 바꾸면 유튜브 밴스드에서 해당 비밀번호로 바꿔 입력해도 로그인이 안됩니다.

 

이는 구글 로그인을 책임지는 MicroG 에서 비밀번호 변경을 처리하지 못하는 문제로 보입니다.

 

비번 변경 시 유튜브 밴스드와 MicroG 두개 모두 삭제한 후 재설치 해주시면 잘 될텐데요.

 

이처럼 설치 순서를 제대로 지켰음에도 로그인이 안되는 문제가 발생한 경우 재설치 말고도 해결 방법이 있습니다.

 

재설치는 아무래도 많이 번거롭다 보니 훨씬 간단한 방법입니다. (단, 설치 순서가 잘못된 위의 케이스는 무조건 재설치 하셔야 합니다)

 

MicorG 리셋 방법

 

MicroG 삭제 시와 동일하게 우선 설정 -> 애플리케이션 메뉴로 들어가서 MicroG 를 검색 한 후 저장공간 메뉴로 들어 갑니다.

 

이후 데이터 삭제 를 눌러 주면 MicroG 에 기록된 캐시 데이터를 초기화 해서 갓 설치한 상태로 되돌려 줍니다.

 

만약 이 방법으로도 로그인이 안되는 케이스는 어쩔 수 없이 재설치를 권장 합니다.


2. 알림 오류

 

구독 채널의 업데이트 등 알림 설정을 해 두었음에도 불구하고 정상적으로 알림이 울리지 않는 문제가 발생하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경우도 MicroG 의 오류인 것으로 보이며 대부분 위의 MicroG 초기화 또는 앱 재설치로 해결됩니다.

(간혹 알림 설정을 꺼둔채 알림이 안오는 것으로 착각 하는 분도 있습니다)

 

3. 영상 미리보기 이미지 출력 오류

 

영상 검색 시 출력되는 결과 리스트에 미리보기 이미지가 출력 되지 않는 분들도 있습니다.

 

이 경우 배터리 최적화 옵션을 제거하면 정상적으로 출력 되는 경우도 있으며 만약 이걸로 해결이 안되면 앱을 재설치 하면 정상화 됩니다.


4. 미해결 오류 

 

아직 개발진에서 해결하지 못한 오류들도 있습니다.

 

우선, 슈퍼챗 보내기 기능을 사용 시 앱이 강제 종료 됩니다.

 

또한 루팅 버전에서는 이런 문제가 없는 듯 한데, 노 루팅 버전은 앱 내 결제 기능을 사용하여 뭔가를 구입시 앱이 강제 종료 되고 있습니다.

 

MicroG 관련 문제로 보이는데 아직 해결되지 못했습니다.

 

실험적 기능 중에 ExoPlayer V2 를 사용하면 앱이 강제 종료 되는 문제가 있으니 이 옵션은 활성화 시키면 안됩니다.


#youtube #유튜브밴스드 #유튜브 #유튜브프리미엄 #공짜 #무료 #로그인 #오류 #설치방법

 

2020/09/17 - 최신완전판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총정리

 

최신완전판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총정리

이제 우리 생활에 뗄레야 뗄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유튜브(Youtube) 의 광고 제거 및 백그라운드 재생 등의 혜택을 위해 월 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skuld2000.tistory.com

 

2020/03/12 -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방법 - 갤럭시S20 없이 가능!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 맥 모두 가능합니다 (해지 방법 포함)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방법 - 갤럭시S20 없이 가능!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 맥 모두 가능합니다 (해지 방법 포함)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갤럭시S20 #유튜브..

skuld2000.tistory.com

2020/02/17 - 넷플릭스를 무료로! - MCO 카드로 넷플릭스 결제하고 페이백 받는 방법 (feat. VPN)

 

넷플릭스를 무료로! - MCO 카드로 넷플릭스 결제하고 페이백 받는 방법 (feat. VPN)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

skuld20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