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보자도 할수 있는 클레이(Klay) 스테이킹해서 이자 받기
본문 바로가기
IT/암호화폐

초보자도 할수 있는 클레이(Klay) 스테이킹해서 이자 받기

by [아마군] 2020. 7. 31.
반응형


* 이 글에서 소개한 클레이스테이션을 이용한 스테이킹 및 이자 받기는 현재 기능 및 사용법 등이 현저히 변경 되어 본문의 글로는 충분한 정보를 얻기가 어렵습니다.

 

다만 최근 새로 나온 클레이스왑(KLAYswap) 을 통해 훨씬 더 높은 이자를 얻을 수 있는 방법이 있어 이를 소개한 글이 있으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초보자도 할수 있는 클레이 디파이 - 클레이스왑(KLAYswap)으로 이자 받기


클레이튼(Klaytn) 블록체인 로고

 

 

7월 31일 오늘, 카카오의 자회사 그라운드X 가 개발 및 운영하는 클레이튼(Klaytn) 블록체인의 암호화폐인 클레이(Klay) 코인 의 스테이킹 지원이 공식 발표 되었습니다.

 

스테이킹 한 클레이 코인의 갯수에 최대 18% 에 달하는 연 이율을 제공한다는 공지가 나오자 마자 180원대의 가격을 형성하고 있던 클레이 코인은 바로 200원대까지 가격이 올랐는데요.

 

아직 메인급 거래소에 상장되어 있지 않아서인지 예상보다 가격 상승폭이 미미한 듯 합니다.

 

하지만 장기적으로 상당한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기대 되는 뉴스입니다.

 

그러면 클레이 코인을 스테이킹 하는 방법을 차근차근 알아보겠습니다.

 


1. 카이카스(Kaikas) 지갑 설치

카이카스 지갑은 클레이튼 기반의 웹지갑 어플리케이션 입니다.

 

클레이튼 지갑은 대부분 카카오톡에 내장되어 있는 클립(Klip) 을 떠올리실 텐데, 동일한 역할을 하지만 카카오가 아닌 웹 기반으로 작동하는 지갑이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구글 크롬 브라우저 및 호환 브라우저(네이버 웨일, MS 엣지 등) 의 확장 프로그램으로 제공되는 카이카스 지갑을 설치하셔야 합니다.

 

카이카스(Kaikas) 확장앱스토어

 

카이카스(Kaikas) 확장앱 설치

 

카이카스 확장앱을 설치 합니다.

 

 

 

카이카스(Kaikas) 확장앱

 

카이카스(Kaikas) 확장앱을 설치하면 브라우저에 위와 같은 클레이 로고와 동일한 아이콘이 추가 되며 위와 같이 비밀번호를 입력하여 새 계정을 생성하게 됩니다.

 

 

카이카스(Kaikas) 확장앱

 

계정 생성이 완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을 볼 수 있는 데 빨간 네모칸 부분을 클릭하면 내 지갑의 주소가 클립보드로 복사 됩니다.

 

이제 클레이(Klay) 코인을 보유하고 있는 거래소 지갑이나 다른 지갑에서 출금 메뉴를 통해 복사한 내 카이카스(Kaikas) 지갑 주소로 스테이킹 할 수량을 전송 해 줍니다.

 


 

2. 클레이스테이션(KlayStation.io)

이제 클레이 코인을 스테이킹 할 수 있는 클레이스테이션(KlayStation) 에 들어가 보겠습니다.

 

클레이스테이션(klaystation.io)

 

클레이스테이션(Klaystation.io)

 

화면 가운데에 카이카스 연결하기 라는 버튼이 보입니다.

 

이 버튼을 누르면 크롬 확장앱으로 설치한 카이카스(Kaikas) 지갑이 연동 됩니다.

 

클레이스테이션 - 카이카스 연동

 

이처럼 카이카스 확장앱이 실행되며 클레이스테이션(Klaystation) 과의 연동 여부를 확인 합니다.

 

Connect 버튼을 눌러주면 끝 입니다.

 

클레이스테이션 - 카이카스 연동

 

정상적으로 연동이 완료 되면 이처럼 카이카스 연결 버튼이 있던 메뉴가 현재 스테이킹 현황 및 스테이킹/언스테이킹 버튼 UI 로 변경 됩니다.

 

참고로, 스테이킹 한 코인을 다시 언스테이킹 하면 7일 후에 유동 클레이로 전환 됩니다.

 

이제 스테이킹 버튼을 눌러 줍니다.

 

 

클레이(Klay) 코인 스테이킹

 

현재 카이카스(Kaikas) 지갑에 입금 되어 있는 자신의 총 클레이(Klay) 갯수를 보여주며 그 중 몇개를 스테이킹 할지를 선택 할 수 있습니다.

 

스테이킹 수량을 입력 한 후 확인 버튼을 눌러 줍니다.

 

**중요! 추후 언스테이킹 시 약 0.02 클레이 정도의 수수료가 카이카스 지갑에서 지불되어야 합니다.

그런데 스테이킹시 전액을 다 넣어버리면 언스테이킹 할 때 잔고 부족 오류가 발생하여 추가로 거래소에서 구입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하므로 꼭 소량의 클레이를 남겨 두고 스테이킹 하시길 바랍니다.

 

클레이(Klay) 스테이킹

 

저의 경우 스테이킹에 수수료로 0.012 클레이가 소모 됐습니다.

 

사실상 없는 거나 마찬가지라고 볼 수 있겠네요.

 

 

클레이(Klay) 스테이킹 현황

 

스테이킹 보상은 일간, 주간 등의 정해진 기간 없이 실시간으로 적립 됩니다.

 

오늘 2시 쯤 스테이킹을 했고 현재 약 45분 정도 지난 시점에서 0.88 개가 지급 되었네요.

 

지급되는 보상은 유동 코인이 아닌 스테이킹 개수에 직접 추가되는 방식으로 지급 되기 때문에 이를 출금하려면 7일간의 언스테이킹 기간을 거쳐야 합니다.

 

그리고 공지했던 18% 의 이율은 확정 이율이 아니며 스테이킹 되는 클레이 물량이 늘어날 수록 점점 줄어듭니다.

 

하여, 제가 스테이킹을 한 현재 시점에서는 12.57% 까지 내려왔네요.

 

이점 유의 하시기 바랍니다.

 


클레이(Klay) 언스테이킹 하기 및 Insufficient balance 오류 해결

 

클레이(Klay) 언스테이킹 하기 및 Insufficient balance 오류 해결

카카오의 자회사 그라운드X 가 개발 및 운영하는 클레이튼(Klaytn) 블록체인의 암호화폐인 클레이(Klay) 코인의 폭풍 급등세가 심상치 않습니다. 약 2주 전 제가 클레이 스테이킹 방법을 포스팅 한 �

skuld2000.tistory.com

디파이(De-fi) 와 씨파이(C-fi)란 무엇인가?

 

디파이(De-fi) 와 씨파이(C-fi)란 무엇인가?

디파이(De-fi) 최근 암호화폐 바닥에서 코인과 금융을 접목시킨 디파이(De-fi)가 핫이슈로 급부상 했습니다. 많은 분들이 알고 계시다시피 디파이는 Decentralize Finance 의 약자로, 탈중앙화된 금융 서�

skuld2000.tistory.com

최신완전판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총정리

 

최신완전판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총정리

이제 우리 생활에 뗄레야 뗄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유튜브(Youtube) 의 광고 제거 및 백그라운드 재생 등의 혜택을 위해 월 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skuld2000.tistory.com

2020/02/17 - 넷플릭스를 무료로! - MCO 카드로 넷플릭스 결제하고 페이백 받는 방법 (feat. VPN)

 

넷플릭스를 무료로! - MCO 카드로 넷플릭스 결제하고 페이백 받는 방법 (feat. VPN)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

skuld20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