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게임즈 공모주 청약 방법 총정리 (feat. 삼성증권)
본문 바로가기
IT/주식

카카오 게임즈 공모주 청약 방법 총정리 (feat. 삼성증권)

by [아마군] 2020. 9. 1.
반응형


카카오 게임즈

2020년 하반기, 주식 공모주 최고의 기대주인 카카오 게임즈 청약이 시작 됐습니다!

 

얼마 전 SK바이오팜이 초대박 공모 결과를 만들어 내면서 공모주 청약 불이 붙었는데요.

 

그 중에서도 카카오 게임즈를 향한 열기는 단연코 올 한해 최고의 기록을 세울 것이라는 데에 이견이 없습니다.

 

 

현재 24,000 원으로 공모가가 결정 된 카카오 게임즈는 오늘과 내일 (9월 1일 ~ 2일) 이틀간 공모 청약을 진행 합니다.

 

이번 카카오 게임즈 공모주 청약에는 한국투자/삼성증권/KB증권 이 주관사로 참여하여 투자자들은 이 세 곳중에 원하는 곳에서 청약 신청이 가능합니다.

 

공모주 청약은 이 세 증권회사가 각각 다른 청약 경쟁률과 배당 주식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가급적 세군데 계좌를 미리 만들어 놓고 마지막 날인 2일, 셋 중에 가장 경쟁률이 낮은 곳을 골라 청약에 참여하시는 게 조금이라도 더 유리합니다.

 

특히, 공모주 청약의 특성상 최대한 많은 증거금을 끌어와야 한주라도 더 많은 공모주를 배당 받을 수 있으므로 많은 분들이 마이너스통장 등의 대출까지 최대한도로 끌어서 참여하는 경우가 많은데요, 이 경우 하루라도 늦게 참여해서 이자를 하루치 라도 적게 내는 요령도 필요합니다.

 

 

그럼, 이번에는 삼성증권 모바일 앱을 통해 카카오게임즈 공모주 청약에 참여하는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삼성증권 모바일 앱 설치 및 계좌 개설, 그리고 증거금 준비까지는 다 되어 있다는 전제로 청약 참여 절차를 집중적으로 설명하겠습니다.

 

1. 공모주 청약 메뉴 열기

삼성증권 mPOP 모바일앱

삼성증권 mPOP 모바일앱을 실행 한 후 상단의 뱅킹 대출 -> 좌측의 권리/청약 -> 공모주 청약 을 선택 합니다.


2. 공모주 선택

삼성증권 mPOP 청약 공모주 선택

현재 청약 중인 공모주 목록 중에서 카카오게임즈_일반 을 선택 합니다.

 


3. 청약 종목 정보 확인

삼성증권 mPOP 청약 정보 확인

카카오 게임즈의 청약 정보가 자세히 나옵니다.

 

이 중에서 특히 유의 깊게 볼 것이 바로 경쟁률입니다.

 

당사 총 경쟁률이 현재 삼성증권의 청약 경쟁률인데요.

 

한국투자 와 KB증권 의 경쟁률과 비교해야 할 것이 바로 이 항목 입니다.

 

세 증권사 중 경쟁률이 가장 낮은 곳에 청약을 하는게 조금이라도 더 유리하죠.

 

아무튼 이를 확인 했으면 청약 버튼을 눌러 줍니다.

 


4. 공모주 청약

이제 본격적으로 청약 절차를 시작 합니다.

 

계좌 비밀 번호를 입력한 후 하단의 투자설명서 전자교부 동의 메뉴에 교부함을 선택 한 후 청약 버튼을 눌러 줍니다.


5. 투자설명서 확인

삼성증권 mPOP 투자설명서

투자 설명서는 자세히 읽어 보는게 좋...겠지만, 사실 이걸 다 읽어볼 사람이 있으려나 모르겠네요.

 

어쨌든 투자설명서를 제공받았다는 체크박스를 클릭 한 후 다음 버튼을 눌러 줍니다.


6. 증거금 단위 확인

삼성증권 mPOP 증거금 확인

카카오게임즈의 공모가는 주당 24,000 원이며 증거금율은 50% 입니다.

 

즉 청약시 한 주를 배당 받기 위한 증거금은 그 50% 인 12,000 원이 필요하다는 뜻이죠.

 

하지만 그렇다고 1주 나 2주 또는 47주 등으로 자기가 사고 싶은 숫자만큼 신청하는 건 아닙니다.

 

위 표 처럼 10주 단위, 100 주가 넘어가면 50주 단위 등으로 규격화 되어 있죠.

 

만약 내가 낼 수 있는 증거금이 101 주에 해당하는 1,21,2000 원이라면 위 표에서는 100 주에는 참여가 가능하지만 150 주에는 참여가 불가능 하므로 12,000 원을 뺀 120만원만 청약이 가능합니다.

 

이 부분을 확인해서 준비한 금액에서 최대 몇주를 신청할 수 있는지 확인해 둡니다.


7. 청약 수량 입력

삼성증권 mPOP 청약수량 입력

위에서 설명했듯 내가 신청 가능한 청약수량을 입력해 주면 해당 수량에 맞는 청약금액과 내가 지금 내야 할 청약 증거금 액수를 자동으로 계산해 알려 줍니다.

 

다만 이때 또 하나 주의할 점은 만약 내가 900 주에 해당하는 증거금을 준비해서 신청했는데, 경쟁률이 900:1을 넘는 결과가 나올 경우 나에게 배당되는 주식은 1개 미만이 됩니다.

 

하지만 주식은 소숫점 단위로 쪼갤 수가 없기 때문에 공모주 배당을 받을 수 없게 되죠.

 

즉, 청약 수량이 경쟁률로 나눴을 때 1 이상이어야 한다는 점!


8. 청약 완료!

이제 끝입니다.

 

공모가 완료되고 경쟁률에 따라 나에게 몇 주가 할당되는지 결과가 나오면 이를 매수할지, 포기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때 증거금으로 납부했던 금액 중 주식 매수 후 남은 잔액은 청약 마감 2일 후 다시 증권 계좌로 입금 됩니다.

 

카카오 게임즈의 성공적인 공모주 청약을 얻어내셔서 성투 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초보자도 할수 있는 클레이(Klay) 스테이킹해서 이자 받기

 

초보자도 할수 있는 클레이(Klay) 스테이킹해서 이자 받기

7월 31일 오늘, 카카오의 자회사 그라운드X 가 개발 및 운영하는 클레이튼(Klaytn) 블록체인의 암호화폐인 클레이(Klay) 코인 의 스테이킹 지원이 공식 발표 되었습니다. 스테이킹 한 클레이 코인의 �

skuld2000.tistory.com

갤럭시 버즈 라이브 : 출시일 및 가격, 디자인, 기능 등 유출 정보 총정리 feat. 노이즈캔슬링

 

갤럭시 버즈 라이브 : 출시일 및 가격, 디자인, 기능 등 유출 정보 총정리 feat. 노이즈캔슬링

갤럭시 버즈 라이브 (Galaxy Buds Live) 한 때 갤럭시 버즈 빈 또는 갤럭시 버즈 X 라는 이름으로 알려졌었던 강낭콩 모양의 삼성전자 신제품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Galaxy Buds Live). 전작인 �

skuld2000.tistory.com

[20.06.11 업데이트]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새로운 다운로드 링크 및 설치 방법 - 유튜브를 공짜로!

 

[20.06.11 업데이트]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새로운 다운로드 링크 및 설치 방법 - 유튜브를 공��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에 대한 자세한 설명은 아래 링크에서 확인 가능하며 이번 포스팅에서는 최근 공식 홈페이지의 앱 다운로드 링크가 막혀 설치가 불가능 한 문제가 발생했기에 이를 ��

skuld2000.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방법 - 갤럭시S20 없이 가능!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 맥 모두 가능합니다 (해지 방법 포함)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방법 - 갤럭시S20 없이 가능!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 맥 모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

skuld20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