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4.27수정]유튜브 프리미엄을 공짜로!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방법 소개
본문 바로가기
IT/정보

[20.4.27수정]유튜브 프리미엄을 공짜로!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다운로드 및 설치, 사용방법 소개

by [아마군] 2019. 12. 31.
반응형

 

유튜브 밴스드의 업데이트가 법적인 문제로 이제 완전히 중단 되었습니다.

유튜브 밴스드를 대체하는 새로운 방법으로 유튜브 리밴스드(Youtube ReVanced) 가 나왔으니 아래 소개 링크를 참고해 주세요!

 

https://skuld2000.tistory.com/194

 

유튜브 리밴스드(Youtube Revanced) 최신버전 공식 설치 방법 - 유튜브 광고 제거

요즘 남녀노소 불문하고 스마트폰으로 유튜브(Youtube) 안보는 분들이 거의 없죠. 유튜브는 유료 멤버쉽인 프리미엄 서비스를 구독하지 않는 한 영상을 시청하기 위해서는 무조건 광고를 수시로

skuld2000.tistory.com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요즘 남녀노소 불문하고 스마트폰으로 유튜브 안보는 분들이 거의 없죠.


실제 주위에 유튜버로 수익을 내는 분들이 늘어나고 있고 저만해도 개발할 때 구글 검색보다 유튜브 검색이 더 유용한 경우가 종종 있는데다 TV프로그램이나 음악, 게임 방송 등등 하루에 몇시간은 유튜브와 함께 하는 것 같습니다.

 

특히 저의 유튜브 이용시간을 확 늘려준 일등 공신이 오늘 소개하려는 YouTube Vanced 라는 앱인데요.

 

이 앱은 구글이 유튜브의 수익을 극대화 하기 위해 광고 제거 및 PIP(앱을 닫아도 다른 화면에 조그맣게 팝업으로 플레이 해주는거), 화면을 꺼도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백그라운드 재생 등 기본 유튜브와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유튜브 프리미엄 이라는 유료 서비스의 기능 대부분을 무료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앱입니다.

 

 

정식으로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매달 8,000 원에 부가세 까지 더하면 거의 9,000 원을 지불해야 하죠.

 


 

 

 

 

 

 

 

 

 

 

 

 

 

 

1. 설치 하기

 

유튜브 밴스드는 기기를 루팅하지 않아도 사용 가능하며 기능 특성상 구글이 플레이스토어에 등록을 허가해 줄 리가 없기 때문에 별도로 APK 파일을 다운받아 수동으로 설치해 줘야 합니다. (안드로이드용 스마트폰과 태블릿만 제공되므로 아이폰이나 아이패드 에서는 사용할 수 없습니다)

 

20.09.17 수정! 현재 아래에 소개한 공식 홈페이지를 통한 다운로드는 최근 링크가 깨져서 불가능한 상태 입니다.

대신 더 편리하고 간편한 밴스드 매니저(Vanced Manager) 를 통해 설치하는 방법이 새로 나왔습니다!!정말 편하니 꼭 아래 링크로 가셔서 새로운 방법으로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2020/09/17 - 최신완전판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총정리

 

최신완전판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총정리

이제 우리 생활에 뗄레야 뗄 수 없는 위치를 차지하고 있는 유튜브(Youtube) 의 광고 제거 및 백그라운드 재생 등의 혜택을 위해 월 만원에 가까운 금액을 지불해야 하는 유튜브 프리미엄 서비스를

skuld2000.tistory.com

때문에 이 포스팅에서 소개하는 설치 방법은 사용이 불가능 한 점 양해 부탁드리며 접은 글로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설치 방법은 위의 링크에서 확인하시고 유튜브 밴스드의 설명 부분만 참조해 주세요~


공식 홈페이지에서 다운로드 및 설치 방법 (현재는 작동 불가)

더보기

스마트폰에서 유튜브 밴스드 공식 홈페이지 링크(https://youtubevanced.com/)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아래로 한참 스크롤 해서 내리다 보면 다운로드 UI 가 보입니다.

 

 

이 화면에서 다운로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루팅하지 않은 기본 안드로이드 유저라면 그냥 기본 설정으로 다운로드 받으시면 됩니다.

 

우선 유튜브 밴스드 앱에서 기존 유튜브 계정을 연동하기 위해 MicroG 라는 서비스를 설치해야 합니다.

(일반 앱처럼 따로 실행하는 개념이 아니라 백그라운드에서 돌아가는 앱입니다.)

 

꼭 MicroG 를 먼저 설치해야 하므로 우선 MicroG 버튼을 눌러서 APK 파일을 다운받습니다.

 

그리고 다운 받은 MicroG APK 파일을 실행해 설치해 줍니다.

 

이렇게 MicroG 의 APK 설치가 끝나면 그 다음 YouTube Vanced 의 APK 파일을 설치할 차례입니다.


설치 순서가 바뀌면 실행이 되지 않을 수 있으니 주의하시구요.

 

다만, 유튜브 밴스드 APK 파일의 경우 MicorG 와 달리 APK 가 아닌 APKS 라는 확장자로 되어 있습니다.

 

이 파일은 원래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 등록할 때 사용자가 다운받는 앱의 용량을 줄이기 위한 포맷으로, 플레이 스토어에 업로드 하는 개발자가 아닌 일반 유저는 신경 쓸 필요가 없는 방식이지만 유튜브 밴스드는 구글 플레이스토어에 올릴 수가 없다보니 유저가 직접 APK 포맷으로 컨버팅을 해줘야 합니다.

 

그래서 APKS 파일을 컨버팅 해주는 앱을 설치하셔야 하는데요.

 

방금 APK 파일을 다운받은 화면 바로 아래에 보시면 이렇게 구글 플레이 스토어로 연결되는 링크가 있습니다.

 

이걸 클릭하시면

 

SAI (Split APKs Installer) 라는 앱으로 연결 됩니다.

 

이 앱을 통해 APKS 파일로 되어 있는 앱을 직접 설치 할 수 있습니다.

 

우선 SAI 를 설치 하신 후

 

실행 된 SAI 의 화면에서 Install APKs 버튼을 눌러 줍니다.

 

내 폰 내의 폴더 및 파일 리스트가 보일텐데요.

 

Download 폴더 안에 있을 유튜브 밴스드 APKS 파일을 선택해 줍니다.

 

그러면 이렇게 APKS 파일을 인스톨해 줍니다.

 

중간에 검증되지 않은 파일의 설치에 대한 수락 여부를 물어볼 텐데요.

 

그것만 수락해 주면 끝 입니다!


2. 특징

설치 된 유튜브 밴스드를 실행하면 유튜브와 별개의 앱이지만 UI가 기존 유튜브와 거의 차이가 없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일반 유튜브 와 똑같이 기존 유튜브 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기존 보던 영상이나 구독 리스트 등도 완벽하게 연동 됩니다.

 

유튜브 밴스드로 시청하다가 홈버튼을 누르거나 다른 앱으로 넘어가면 영상이 멈추는게 아니라 이처럼 PIP 기능으로 별도 팝업 형태로 계속 재생 됩니다.


유튜브 보면서 카톡이나 네이버를 이용할 수 있죠.

 

그리고 PIP 팝업의 좌 하단에 있는 헤드폰 모양 아이콘을 클릭하면 PIP 팝업이 닫히고 사운드만 재생 됩니다.

 

노티창에 음악 플레이어 처럼 메뉴가 추가 됩니다.

 

그리고 재생하는 모든 영상에는 광고가 나오지 않습니다.


이게 정말 강력한 기능이죠.


요즘 유튜브 영상 한번 보려면 시작할 때마다 광고를 막 두번씩도 봐야 하고 조금 보다 보면 중간 중간 광고 때문에 흐름도 끊겨서 짜증 나거든요.


이 유튜브 밴스드 앱을 사용하다 보면 기존 유튜브로는 못보겠더라구요.


제한

 

대부분의 유튜브 프리미엄 기능을 사용할 수 있지만 오프라인 다운로드 만큼은 불가능 합니다.


요것도 되면 더 좋겠지만 데이터 무제한 요금제라 저의 경우는 없어도 상관이 없네요.

 

너무나 유용한 폰 셋팅 필수 앱 중 하나 입니다.

 


YouTube Vanced 유튜브 밴스드 설치 방법 및 로그인 문제, 오류 해결 방법 총 정리

 

YouTube Vanced 유튜브 밴스드 설치 방법 및 로그인 문제, 오류 해결 방법 총 정리

유튜브 프리미엄을 공짜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막강한 기능의 꿀앱 유튜브 밴스드(Youtube Vanced). 제가 처음 사용할 때만 해도 유튜브 밴스드를 아는 사람이 거의 없었는데 이젠 제 주위에도 많은 분들이 사..

skuld2000.tistory.com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방법 - 갤럭시S20 없이 가능!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 맥 모두 가능합니다 (해지 방법 포함)

 

유튜브 프리미엄 4개월 무료 체험 방법 - 갤럭시S20 없이 가능! 안드로이드, 아이폰, 윈도우, 맥 모두 가능합니다 (해지 방법 포함)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갤럭시S20 #유튜브..

skuld2000.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