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Crypto.com) - 암호화폐 시총 10위의 CRO 와 암호화폐 기반 지불 결제 코인 MCO
본문 바로가기
IT/암호화폐

크립토닷컴(Crypto.com) - 암호화폐 시총 10위의 CRO 와 암호화폐 기반 지불 결제 코인 MCO

by [아마군] 2020. 7. 3.
반응형


Crypto.com

 

1. 크립토닷컴(Crypto.com) 암호화폐 거래소

 

https://crypto.com 

 

Crypto.com - The Best Place to Buy, Sell and Pay with Crypto

Crypto.com is the pioneering payments and cryptocurrency platform. Our wallet app allows you to buy, sell, send and track cryptocurrencies, such as bitcoin (BTC), ethereum (ETH), and Litecoin (LTC). The MCO VISA Card allows you to spend anywhere at perfect

crypto.com

크립토닷컴은 스위스에 본사를 두고 홍콩과 싱가포르에서 사업을 진행 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입니다.

 

예전 2017년 5월 암호화폐 기반 지불 결제를 목표로 하여 모나코 플랫폼의 MCO 코인이 ICO 를 진행하여 성공적인 펀딩을 이끌어 내었고 이후 거래소 목적으로 크립토닷컴으로 기업 이름이 리브랜딩 되었습니다.

 

현재 크립토닷컴은 바로 이 MCO 를 기반으로 한 VISA 제휴 카드 사업과 ERC-20 기반의 CRO 를 수수료 코인 및 이벤트 용으로 적극 활용하고 있는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 두가지를 메인으로 진행 하고 있습니다.

 


2. CRO(Crypto.com Coin)

 

CRO 는 Crypto.com Coin 의 약자로, 말 그대로 크립토닷컴(Crypto.com) 이라는 암호화폐 거래소에서 운영하는 프라이빗 블록체인의 코인이자 크립토닷컴 거래소의 수수료 및 이벤트 코인 입니다.

 

CRO 를 스테이킹 하고 거래 수수료를 CRO 로 지불할 경우 스테이킹 수량에 따라 최대 100% 까지 수수료를 돌려줍니다.

 

스테이킹한 CRO 수량 대비 수수료 할인율

 

게다가 아무것도 안하고 스테이킹만 해두어도 연이율(APR) 20% 에 달하는 이자를 매일매일 나눠서 지급해 줍니다.

 

단, 주의할 점은 크립토닷컴 거래소에서 CRO를 스테이킹 하는 경우 180일 즉, 6개월 간 락이 걸리므로 그 안에는 해제가 불가능 합니다.

 

또한 CRO 의 스테이킹에 대한 혜택 중 가장 막강한 것이 바로 2주 단위로 진행되는 암호화폐 50% 할인 구매 이벤트 신디케이트(Syndicate) 입니다.

 

크립토닷컴은 2주 단위로 신규 코인을 상장하는데 그때마다 CRO 스테이킹 유저들을 대상으로 50만 달러 상당의 해당 코인을 50% 가격에 구매 할 수 있는 신디케이트 라는 이름의 이벤트를 진행 합니다.

 

때문에 2주 단위로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 CRO 를 추가 구매 하느라 가격이 상승하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신디케이트 이벤트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추후 다시 정리해 보겠습니다.

 

이런 실제 가치를 기반으로 CRO는 비트코인을 비롯 대다수의 알트코인들이 주춤하는 모습을 보이는 시기에도 매우 안정적이면서도 높은 가격 상승률을 보이고 있습니다.

 

CRO 의 3개월 간 가격 추이 (CoinMarketCap.com)

실제로 작년 까지만 해도 아는 사람도 거의 없었던 이름없는 잡알트 였던 CRO 는 계속된 가격 상승 덕에 2020년 7월 2일 현재 코인마켓캡 시총 기준 10위에 랭크되어 있습니다.

 

모두가 잘 아는 소위 메이저 알트라고 불리며 한 시대를 풍미했던 이오스(EOS), 테조스(TZX), 트론(TRX) 등 보다도 높은 순위를 차지하고 있습니다.


3. MCO(Monaco Coin)

 

MCO 는 CRO 와 달리 거래소가 아닌 자체 가상 지불 결제 플랫폼의 VISA 기반 직불 카드를 발급받고 사용하기 위한 기반 암호화폐 입니다.

 

MCO 카드 종류

MCO 카드 라고 불리우는 크립토닷컴의 VISA 제휴 직불 카드를 발급 받기 위해 기본적으로 이 MCO 를 스테이킹 해야 하며 (최하 등급의 경우는 스테이킹을 하지 않아도 발급은 가능) 스테이킹 수량에 따라 발급 가능한 카드의 등급이 결정 됩니다.

 

이 부분에 대한 설명은 이전 포스팅에 자세히 설명해 두었으므로 참고 하시기 바랍니다.

크립토닷컴(Crypto.com)의 MCO Visa 카드 소개

 

크립토닷컴(Crypto.com)의 MCO Visa 카드 소개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

skuld2000.tistory.com

MCO 카드의 혜택 들이 기존 카드들과는 비교도 되지 않을 만큼 워낙 압도적이라 상당한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등급이 올라갈 수록 필요한 MCO 스테이킹 수량도 10배씩 올라가며 이렇게 스테이킹 한 MCO 는 500개 스테이킹 기준으로 8%의 연이율(APR)을 받을 수 있습니다.

 

특히 암호화폐를 실제 화폐(싱가폴달러SGD) 로 실시간 환전하여 충전이 가능하기에 암호화폐 거래소 사업과의 시너지도 매우 뛰어납니다.

 

게다가 1천억개 라는 총 수량 때문에 사실상 무한대의 인플레이션을 제공할 수 있는 CRO 와 달리 MCO 는 3천1백만개 수준으로 매우 적은 수량을 제공하고 있어 크립토닷컴의 MCO 카드 사업이 정상적으로 성장해 나간다면 희소가치가 매우 커질 것으로 기대 됩니다.


4. 웹 거래소와 모바일 앱

 

같은 크립토닷컴의 서비스지만 CRO 를 주축으로 하는 암호화폐 거래소는 웹 기반(https://crypto.com) 이며 MCO 카드의 발급 및 관리는 크립토닷컴 모바일 앱으로 이원화 된 운영을 하고 있습니다. (물론 계정은 하나로 양쪽 모두 이용할 수 있습니다)

 

때문에 모바일 앱과 웹 기반 거래소의 지갑은 별개로 나뉘어 있으므로 목적에 따라 스테이킹 하는 위치를 혼동하면 안됩니다.

(양 지갑 사이의 전송은 매우 간단하긴 합니다.)

 

즉, 카드를 발급하기 위해 MCO 를 스테이킹 해야 하는데 웹 거래소 지갑에서 스테이킹 하거나 거래소 혜택을 위해 CRO 를 스테이킹 할 때 모바일 앱 지갑에 스테이킹 하는 불상사가 생기면 안된다는 뜻입니다.

 

코인 구입은 웹 기반의 거래소 뿐만 아니라 모바일 앱에서도 가능한데 이 경우 웹 거래소와 달리 호가를 선택해 구매 하는 것이 아닌 크립토 닷컴의 자체 알고리즘으로 다양한 거래소의 실시간 호가를 비교하여 최적의 가격으로 암호화폐를 '매매' 하는 형태 이기 때문에 사실상 거래소와는 개념이 다릅니다.

 

그리고 가입시 타인의 레퍼럴 코드를 이용할 경우 50 달러 상당의 MCO를 받을 수 있는데 가입자의 경우 해당 MCO는 락이 걸린 상태이기 때문에 팔 수가 없으며 이후 50MCO 이상을 스테이킹 하면 락이 해제 됩니다.

 

추천자도 가입자가 50MCO 이상 스테이킹 시 리워드가 지급되구요.

 

만약 레퍼럴 없이 가입하면 아무 혜택도 없으므로 혹시 이 글이 도움이 되었고 지인의 레퍼럴이 없다면 아래 제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platinum.crypto.com/r/4dauu25p98


MCO 카드 관련 포스팅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