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체크 카드로 MCO 카드 충전 및 코인 구매가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본문 바로가기
IT/암호화폐

신용/체크 카드로 MCO 카드 충전 및 코인 구매가 안되는 문제 해결 방법

by [아마군] 2020. 2. 17.
반응형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현재 크립토닷컴 공식 카톡방에도 그렇고 문의글 들을 봐도 그렇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로 MCO 카드 충전 및 크립토닷컴 앱에서 코인 구매를 위해 크래딧카드 등록을 시도하면 결제 불가 오류가 나거나 반응이 없는 등의 문제가 많이 발생하는 것 같습니다.


저 역시 제가 가진 카드 들 중 VISA 카드를 모두 써봤는데 다 실패 했었구요.


마스터카드도 된다고 하는데 우연찮게 저에겐 마스터카드가 한장도 없어서 시도해 보진 못했네요.

 

그런데 오늘 드디어 제 체크 카드를 등록하는데 성공했습니다.


절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크립토닷컴 앱의 카드 메뉴로 이동한 후 화면 우상단에 카드 모양의 아이콘을 누릅니다.

 

 

보유중인 카드 정보와 몇가지 설정할 수 있는기능들이 보입니다.


그 중 Enable International Usage 라는 기능이 있는데요.


국제 사용 활성화 라는 뜻인데 요게 기본적으로 비활성화 되어 있을 겁니다.


이 카드 자체가 싱가폴에서 발행된 거라 한국에서 쓰려면 당연히 이게 활성화 되어 있어야 하는거 아닌가 싶었는데 비활성화 상태에서도 카드 사용에 아무 문제가 없는 걸 보면 그런 의미가 아닌가 봅니다.


그래서 혹시 요게 싱가폴이 아닌 다른 나라의 신용카드를 충전용으로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게 아닐까 싶어서 활성화 후 몇번을 시도해도 계속 실패했던 제 하나 비바플러스 VISA 체크카드를 등록해 보기로 했습니다.

 

 

우선 이렇게 활성화시켜 두고 Add Credit or Debit Card 를 눌러 신용 카드 등록 절차를 진행 합니다.


몇번을 시도해도 등록 중간에 실패가 떴었는데 허무할 정도로 간단하게 제 VISA 카드가 등록 되었습니다.


저번에는 레퍼럴로 받은 MCO 코인으로 충전했었는데 MCO 코인이 계속 오르니 오히려 손해 보는 기분이 들어서 지금같은 상승장에는 현금으로 충전하는게 낫겠더군요.


그럼 이제 충전이 잘 되는지 직접 해보겠습니다.

 

300 싱가폴 달러를 넣어보겠습니다.

 

 

아무 문제 없이 진행 되는군요!


정말 간편하네요.

 


정상적으로 300 SGD 가 입금 되었습니다.


모든 카드가 되는 건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제가 사용한 하나은행 VISA 비바플러스 체크카드는 이 방법으로 등록이 되는 걸 확인했습니다.

 

그런데... 지금 결제 하고 40분이 넘게 지났는데 제 하나은행 계좌에서는 돈이 안빠져나가고 있습니다.


이 부분에 대해서는 설명이 필요한데요.


체크 카드는 신용카드와 달리 사용 즉시 돈이 빠져나가긴 하지만 내부적으론 신용카드 결제망을 똑같이 사용합니다.

 

그래서 체크카드로 결제해도 카드사 내역을 뽑아보면 신판(신용판매)로 기록되어 있죠.


국내 이용과 달리 각 은행마다 체크카드의 해외 결제 시 출금 방식은 차이가 있는데 그중 하나카드는 결제하자 마자 돈이 나가는게 아니라 해당 금액을 계좌에서 지급정지로 묶어 놓고 나중에 국내 카드사로 접수되면 그때 출금이 됩니다.

 

평상시에는 잔액 = 출금가능 금액 이지만 이렇게 해외 결제를 해서 지급정지가 발생한 경우는 출금 가능 금액이 실제 계좌 잔액보다 그만큼 줄어들죠.


이 경우는 뱅킹 앱에 들어가서 잔액 조회를 해보면 얼마가 결제되어 지급정지 되었는지 바로 알 수 있습니다.

 

총 잔액 - 출금가능금액 = 300 SGD 결제 금액 이 되겠지요.


합계 258,668 원이 지출 되었습니다.

 

현재 300 SGD 를 매수할 때 환율 우대 40% 정도가 적용된 금액에 해당하는 군요.


MCO 카드 혜택으로 은행 매매 환율이 적용되어 매대환율보다 매우 적은 환전 수수료가 적용되지만 비바 플러스 체크카드의 환전 수수료 등 이런저런 변수들이 포함되다보니 계산이 간단하게 떨어지진 않는 것 같습니다.


요런 부분들이 캐시백 3% 수익에 마이너스로 야금야금 작용되는 것이겠죠.


그래도 위에서 언급했듯 요즘같은 상승장에 코인을 쓰는 것보다 훨씬 유리한 방법인 것 같습니다.

 

참고로, 제가 사용한 비바플러스 체크카드는 해외 결제에 특화된 카드로 비자카드 수수료 1%도 면제되고 위에서 얘기한 대로 체크카드 사용도 신판이니 수수료가 발생하는데 그것도 면제해 주는 킹왕짱 카드 입니다.


해외 직구할 때 수수료를 확 낮춰 주니까요.


게다가 체크카드의 연말정산 효율까지 더해지면!


저도 MCO 카드 때문에 잘 쓰지도 않는 하나은행에 가서 새로 발급 받아왔죠.


강력 추천 합니다.


제 레퍼럴로 가입하시면 두명 모두 50달러 상당의 리워드를 받을 수 있습니다
=> https://platinum.crypto.com/r/4dauu25p98


MCO 카드 포스팅 리스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