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립토닷컴(Crypto.com) 의 CRO 코인 스테이킹 및 MCO 카드 신청 방법, 절차
본문 바로가기
IT/암호화폐

크립토닷컴(Crypto.com) 의 CRO 코인 스테이킹 및 MCO 카드 신청 방법, 절차

by [아마군] 2020. 2. 13.
반응형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이 포스팅은 2020년 8월 12일 최신 정보로 내용이 업데이트 되었습니다.

지난 번 포스팅에서 소개했던 크립토닷컴(Crypto.com) 의 MCO 카드를 발급 받는 방법에 대해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MCO 카드 들에 대한 소개는 아래 링크에서 확인해 주세요.

 

https://skuld2000.tistory.com/106

 

크립토닷컴(Crypto.com)의 MCO Visa 카드 소개

이 사이트는 배너광고 수익으로 유지되고 있습니다. 제 사이트의 글이 유익한 정보를 제공하고 있다고 생각되시면 애드블록 앱에서 제 사이트를 whitelist(예외 등록) 해주시길 부탁 드립니다. 1. MCO 카드란? MC..

skuld2000.tistory.com


1. 소개

 

MCO 카드를 발급 받기 위해서는 결제금액의 1%를 페이백 해주는 최하 등급의 미드나잇 블루 카드 외에는 모두 일정 갯수의 CRO 를 6개월간 스테이킹 해야 합니다.


예를 들어 2%의 페이백과 스포티파이 이용료를 리턴해주는 루비 스틸 등급의 경우 1,000 CRO (8월 12일 기준 약 19만원)를, 3%의 페이백과 스포티파이, 넷플릭스 이용료 리턴의 제이드 그린/로얄 인디고 등급의 경우 10,000 CRO (약 190만원), 이런 식으로 상위 등급으로 갈 수록 필요한 CRO 스테이킹 갯수가 10배씩 늘어납니다.


(참고로 CRO 코인의 가격은 올 1월 기준 30원대 에서 현재 190원대로 8달이 채 안되는 동안 무려 6배가 상승했고 지금도 상승 중인 놀라운 코인 입니다.)

 

카드를 선택할 때 스테이킹 할 CRO 의 구매 여력과 더불어 혜택과 사용 빈도 등을 보고 결정 하면 됩니다.


MCO 카드는 사실 체크 카드의 일종입니다.


먼저 코인을 카드의 결제지갑에 넣어놓으면 그 시점의 가격으로 싱가폴 달러로 환산하여 저장 되는데 카드를 사용하면 이 싱가폴 달러가 실시간으로 빠져 나가는 거죠.

 

그리고 코인 뿐만 아니라 본인의 VISA 신용카드로 직접 결제지갑에 충전을 할 수도 있으며 이때 환율은 일반 은행의 환율과 비교도 안될 정도로 유리한 은행간 환율을 적용해 줍니다. (단, 카드 별로 월 적용 금액 한도가 정해져 있습니다)

 


2. CRO 구입을 위해 외부 거래소에서 크립토닷컴(Crypto.com) 으로 코인을 보내는 방법

 

원하는 카드 등급에 맞춰 CRO 를 구입해야 하는데 빗썸(원화, BTC 페어)과 업비트(BTC페어) 에 CRO 가 상장되어 있으므로 직접 구입해서 보내도 되고 크립토닷컴 거래소나 앱에서 구입하셔도 됩니다.

 

저는 보유중인 비트코인을 크립토닷컴 앱 지갑으로 보내서 앱 내 거래소에서 CRO 를 구입하기로 했습니다.

 

VISA 신용카드로 앱에서 직접 코인을 구매하는 것도 가능하므로 아래 절차를 모두 스킵하고 3번 CRO 구입 항목으로 가셔도 됩니다.

 

Crypto.com App

 

앱의 기본 메뉴의 하단에 있는 Wallet 를 선택해 지갑 메뉴로 들어옵니다.


그리고 비트 코인을 선택 해 줍니다.

 

Crypto.com BTC Balance Menu

 

Buy, Sell, Transfer 세개의 버튼이 있는데 그중 Transfer 를 누릅니다.

 

BTC Wallet Address

비트코인을 입금 받을 지갑 주소가 나옵니다.


이 주소로 비트코인을 쏴주시면 됩니다.

 

 

두세시간 지나서 정상적으로 입금 처리가 되었습니다.

 

이제 이 BTC 로 CRO 를 구입합니다.

 


3. CRO 구입

 

지갑의 CRO 코인 화면의 Buy 를 선택 후 Cypto Wallet 탭에서 필요한 갯수의 CRO 를 입력합니다.

 

(스크린샷은 신용카드로 구입하는 메뉴이며 저처럼 코인으로 구매시에는 화면 상단의 Crypto Wallet 메뉴를 선택 후 입력해 주시면 됩니다.)

 

이제 카드 선택 메뉴로 가서 원하는 카드를 선택 합니다.

 

Continue 버튼을 눌러서 코인의 6개월 스테이킹을 수락해 줍니다.

 

 

이제 배송받을 영문 주소를 입력한 후 동일한 주소가 써있는 공과금 우편물이나 은행 우편물의 주소란 사진을 찍어서 업로드 해야 합니다.

 

한글로 출력된 주소여도 상관없다고 합니다.

 

저는 마땅한 우편물이 없어서 그냥 영문 주민등록증을 출력해서 등록했습니다.

 

카드에 찍힐 영어 이름까지 입력해 주고 나면 이제 기다리기만 하면 됩니다.

 

제 경험상 큰 문제가 없다면 주소지 증명의 Pending 은 하루면 통과 되며 이후 하루 이틀 이면 배송 상태로 바뀝니다.

 

 

이렇게 Shipped 로 바뀐 후 저의 경우 도착 까지 약 일주일 정도가 걸렸습니다.

 


다음 포스팅 에서는 실제 MCO 카드 발급 후기 및 빨리 받는 방법을 소개하겠습니다.

 

https://skuld2000.tistory.com/108

 

MCO 카드 신청 9일만에 수령 후기 및 빨리 받는 방법

신청 8일만에 MCO 카드가 도착 했습니다. 신청 다음날 주소지 증명이 컨펌 되었고 또 그 다음날 Shipped 로 바뀌었으니 배송에는 주말 포함 6일 정도 걸린 셈입니다. 다른 분들은 페덱스로 왔다고 하던데 저는 DH..

skuld2000.tistory.com


Crypto.com 가입 및 50 달러 리워드 받는 방법

 

가입시 타인의 레퍼럴 코드를 이용할 경우 50 달러 상당의 CRO를 받을 수 있습니다.

 

만약 레퍼럴 없이 가입하면 아무 혜택도 없으므로 혹시 이 글이 도움이 되었고 지인의 레퍼럴이 없다면 아래 제 레퍼럴 링크를 통해 가입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https://platinum.crypto.com/r/4dauu25p98

 

위 링크로 들어가서 이메일을 입력하고 어플을 설치하시면 됩니다.

1. 이메일 입력 후, 앱 다운로드

2.입력한 이메일로 크립토닷컴 앱 가입 및 72시간 내 이메일 인증

3. KYC 진행 후 보너스 안내 이메일 및 앱 알림 수신

4.. 앱 홈화면 우측 상단의 선물 아이콘, 또는 홈화면 하단 중앙 버튼의 'Rewards' 버튼 탭

* MCO Visa 카드 신청을 위한 최소 1,000 CRO 스테이킹 직후 가입 보너스가 언락(Unlock)됩니다.


MCO 카드 포스팅 리스트

 

반응형

댓글